공인인증서 안내 사용가능한 공인인증서 안내 및 자세히 보기 바로가기
공인인증서 등록 타기관이나 은행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를 등록할 경우
바로가기
스마트 위택스 복사안내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내보내기를 원할 경우 바로가기
휴대폰 인증서 저장 휴대폰에 인증서를 저장하고
언제나 사용하고자 할 경우
바로가기
인증서 관리 공인인증서를 복사, 삭제, 보기, 암호변경, 소유자확인을 비롯하여 인증서 가져오기,
내보내기를 할 수 있는 인증서 관리를 원하는 경우
인증서관리창 바로가기
휴대폰 인증서 저장 안내
휴대폰 인증서 저장 안내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 (제공업체) 정보이용료 및 서비스 이용문의
유비키 (인포바인) - SKT, KT, LGT : 정보이용료 900원/월(부가세 별도), 데이터 통화료 및 VM다운로드 비용 무료
- LGT가입자중 2009년 8월 1일 이전가입자는 정보이용료 600원/월(부가세별도), 데이터 통화료 및 VM다운로드비용 유료, 단 해지 후 재 가입시 변경된 요금이 적용됩니다.
- 이용대금은 각 이동 통신사 별로 휴대폰 이용 대금청구서에 포함되어 차월 부과
* 서비스 이용문의 : 유비기(인포바인), 고객센터 (02)718-1860 및 각 이동통신사 114
인증관리도구 기능 목록
인증관리도구 기능 정보
인증서 복사 보유한 인증서의 복사본을 만드는 기능
인증서 삭제 선택한 인증서를 삭제하는 기능
인증서 보기 인증서의 발급정보 등 내용 확인을 할 수 있는 기능
암호 변경 인증서의 암호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
소유자 확인 인증서의 소유자를 확인하는 기능
가져오기 pfx, p12로 묶인 인증서를 가져오는 기능
내보내기 현재의 인증서를 pfx, p12 형식으로 묶어서 내보내는 기능
국내 공인인증기관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을 최상위인증기관으로 하여 하위 공인인증기관으로 금융결제원, ㈜코스콤, ㈜한국무역정보통신, ㈜한국전자인증, ㈜한국정보인증 등의 5개 공인인증기관이 있습니다. 각 공인인증기관에 접속하시면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해당 등록대행기관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FAQ

공인인증서에 관한 질문은 각 공인인증기관 웹사이트를 이용해주십시오. 위택스 민원·상담의 FAQ에서는 회원가입, 회원접속, 인터넷납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자주 문의되는 질문을 모아 자세히 답변해 드리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란

신고서 작성 및 인터넷 납부시 신원확인이 필요합니다. 이를 보장해 주는 증명수단이 전자서명입니다. 전자서명은 인증서 형태로 발급되며 국가에서 지정한 공인인증기관이 발급하는 인증서가 공인인증서입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안내

은행계좌가 없는 경우 : 원하시는 은행 영업점에서 통장개설(신분증, 도장지참)
은행계좌가 있지만 인터넷 뱅킹에 가입하지않은 경우
① 은행 영업점에 본인 직접 방문(통장,도장,신분증 지참)
② 인터넷뱅킹 신청 [사용자 아이디와 패스워드 등록, 자금이체이용 보안카드 또는 계좌이체 승인암호 수령
③ 은행 홈페이지의 인터넷뱅킹 코너로 접속
④ 사용자 아이디와 패스워드 입력
⑤ 공인인증서 신청(공인인증서 발급 및 설치)
⑥ 설치완료후 아이디 입력과 인증서 암호입력
⑦ 전자고지 신청 및 서비스 열람 기능

공인인증서 재발급 안내

① 인증서 발급(공인인증기관 접속,『 인증서 재발급 』클릭 후 참조번호 및 인가코드입력)
- 등록기관으로부터 받은 참조번호 및 인가코드를 입력한다.
- 참조번호 및 인가코드는 1회용(재사용 안됨), 필요시 인증서를 백업해서 인증서를 설치하고자 하는 컴퓨터에서 인증서 복구 기능을 이용한다.
② 인증서저장(인증서를 저장할 저장매체(하드디스크 등)를 선택한다)
③ 암호입력(인증서 비밀번호를 2회 입력)
④ 인증서 발급완료
※ 발급기관에 따라 신규 및 재발급 절차가 다를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이용안내

1. 인증서암호를 잊어버렸어요.
공인인증서의 신규 또는 재발급 절차에 따라 발급(폐기하실 필요 없음)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 인증서 암호를 맞게 입력했는데 올바르지 않다고 나옵니다.
인증서 암호는 대문자 소문자를 구분합니다. <Caps Lock>키가 켜져 있는지 확인하시고 다시 입력하십시오.

3. 인증서가 없다는 에러가 뜹니다.
- 인증서를 발급받을 때 고객님의 PC에 저장됩니다.
- 인증서를 발급받은 사실이 있는데 보이지 않는다면, 현재 고객님께서 사용하시는 PC에 인증서가 없는 경우로서, 고객님께서 인증서를 발급받으신 PC가 아닌 다른 PC로 이동하여 이용하신 경우나 PC를 포맷한 경우 또는 인증서 만료 및 인증서가 에러인 경우입니다.
- 이 경우 인증서를 발급받았던 PC에서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시거나 해당 PC에서 인증서를 복사하여 현재 사용하시는 PC에 저장하면 이용하실 수 있으며,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인증서 발급(재발급) 절차에 따라 재발급 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4. 공인인증서를 복사하여 다른PC에 사용하고 싶습니다.
플로피 디스크나 USB-Key 등의 이동식 드라이브를 매체로 이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인증서를 내 PC에서 이동식 드라이브에 저장하기
발급기관 회원접속→공인인증서→공인인증서 관리→해당 공인인증서 선택 → 인증서 저장하기(이동식 드라이브) 선택→확인
2) 이동식 드라이브에서 가져와서 내 PC에 저장하기
이동식 드라이브 삽입 → 발급기관 로그인 →공인인증서 →공인인증서 관리 → 인증서 가져오기(이동식 드라이브) 선택 → 해당 공인인증서 선택 → 확인
※ 발급기관에 따라 절차가 다를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유효기간

1. 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경우
서버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고객 PC의 시간대가 맞지 않아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고객 PC 시간(우측 하단의 시계를 두 번 클릭)을 오늘 날짜와 시간으로 조정하시기 바랍니다.

2. 공인 인증서로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다가 최근에 다른 PC에서 공인인증서를 다시 발급받은 경우
공인인증서는 가장 최근에 발급받은 하나만 유효합니다.
따라서 최근에 받았던 그 인증서를 복사하거나, 다시 신규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3. 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인증서를 신규 발급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콜센터 연락처 : 110
만족도 조사 페이지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확인
도움말
자주묻는질문자주묻는질문더보기
고객센터
110
월 ~ 금 (공휴일제외) 09:00 ~ 21:00 토요일 09:00 ~ 13:00 위택스 신고·납부시간 07:00 ~ 23:30
퀵메뉴 발급문서확인 1:1원격상담 지방세안내 이용자가이드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