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설문

본 조사는 위택스 사용자를 대상으로 위택스 서비스 품질 및 운영지원에 대한 만족도측정을 위한 설문조사입니다.
위택스 사용자 만족도 설문조사는 연 2회 실시되며, 금회 실시하는 조사 결과는 2019년 상반기 위택스 운영에 반영될 소중한 자료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 개선을 위해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세정정보부 (02-2031-9654)

· 2019년 상반기 위택스 서비스 만족도 조사 · 설문기간 : 2019년 03월 04일 ~ 2019년 03월 29일

개인정보제공동의

본 설문에 응답자중에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개인정보 활용에 동의여부를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 제공업체 : 기프티콘 (SK플래닛)
- 이용목적 : 추첨을 통한 경품발송
- 개인정보항목 : 이름, 연락처
- 보유기간 : 경품사용 만료일

미 동의시 추첨 대상에서 제외됨을 알려드립니다.
개인정보제공에 동의하십니까?
위택스 회원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Ⅰ. 설문참여자 기초자료
설문 참여자의 기본정보를 조사하는 내용으로 설문결과는 분석 자료로만 사용됩니다.
해당 사항에 √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기본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중복참여여부를 꼭 확인해 주세요.)
     중복참여여부확인
2. 거주하는 지역은 어디입니까?
1) 시·도      2) 시·군·구
3. 회원 유형은 무엇입니까?
4. 연령대는 어떻게 되십니까?
5. 성별은 무엇입니까?
6. 위택스 시스템을 사용하신 기간은 어느 정도입니까?
Ⅱ. 서비스 이용성향
설문 참여자의 위택스 이용 성향을 파악하여 향후 위택스 홈페이지의 개편에 참고자료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해당 사항에 √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자주 사용하는 위택스 서비스는 무엇이며 일 년에 몇 회 정도 이용하십니까? (복수 입력 가능)





2. 위택스와 홈택스 중 어느 시스템이 편리하다고 생각하십니까?
3. 위택스에서 주로 사용하는 기능은 무엇입니까?
Ⅲ. 위택스 품질관리 만족도
위택스에서 지방세입 (지방세, 세외수입, 상하수도 요금 등) 조회·납부하기 기능에 대한 만족 여부를 조사하는 설문입니다.
이에 대한 견해에 √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Ⅲ-1 ,Ⅲ-2, Ⅲ-3 문항은 위택스회원일 경우에만 √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위택스는 취득세(부동산), 지방소득세 등 주요 신고세목의 신고업무와 지방세 및 지방세외수입 과세내역을 조회하여 납부하는 기능과 환급금 신청업무, 자동차세연납신청 및 자동이체관리 등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택스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사용하기 편리하십니까? (회원만 진행)
2. 위택스는 2018년 7,037만 여 건의 조회납부를 처리하였으며, 로그인 사용자 본인에게 부과된 모든 지방세·지방세외수입 등을 통합하여 검색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택스>납부하기 메뉴에서 제공하고 있는 ‘본인조회납부’ 검색 기능은 이용하기 편리하십니까? (회원만 진행)
(* "본인조회납부"는 로그인 사용자가 본인 앞으로 부과된 모든 지방세를 통합하여 검색하는 기능)
3. 위택스는 각종 부과된 내역을 확인하여 납부하는 기능 외에도 자동이체신청과 자동차세연납신청, 전자고지신청, 대행인신청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택스는 지방세 납부 및 전자신청(자동이체, 자동차세연납신청 등)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회원만 진행)
4. 위택스는 사용자에게 항상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성능진단 등을 통해 처리속도 개선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위택스 시스템의 처리 속도는 적절하다고 생각하십니까?
5. 위택스는 신고, 납부 등 9개 그룹 1,503개의 화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심플한 디자인구성을 통해 중요정보에 집중되도록 UI를 개편하였습니다.
위택스 화면구성은 이해하기 쉽고 보기 좋으십니까?
6. 위와 같은 위택스의 편의기능, 처리속도, 화면구성 등 위택스 서비스에 대해 전반적으로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Ⅳ. 위택스 운영지원 만족도
위택스 서비스(위택스 이용 문의에 대한 처리 및 지원) 관련 만족 여부를 조사하는 설문입니다. 이에 대한 견해에 √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위택스 이용에 대한 문의는 정부민원콜센터(110번)에 요청하면 안내를 받을수 있습니다. 110번에서 대응하기 어려운 문의사항은 위택스 운영지원 직원이 별도로 연락하여 지원하고 있습니다.
1. 정부통합민원콜센터(110번)에 문의한 경험이 있으십니까?
(☞ 경험이 없으시다면 IV-4번 문항으로 이동 바랍니다.)
2. 정부통합민원콜센터(110번) 위택스 관련 상담 지원을 위해 지난 한해동안 260만 여 건의 상담을 처리하였으며, 주기적으로 고객서비스교육을 수행 중입니다.
정부통합민원콜센터(110번) 상담원은 친절하다고 생각하십니까?
3. 정부통합민원콜센터(110번) 상담원의 고객 상담능력이 향상되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2018년에 20회 465명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정부통합민원콜센터(110번) 상담원은 문의 사항에 충실하게 답변해 준다고 생각하십니까?
4. 정부통합민원콜센터(110번)을 통하여 위택스 사용자 지원센터의 안내를 받으신 경험이 있으십니까?
(☞ 경험이 없으시다면 IV-7번 문항으로 이동 바랍니다.)
5. 위택스 사용자 지원센터는 정부통합민원콜센터(110번)에서 이관받은 민원을 적시에 해결할 수 있도록 전문 상담사를 운영하여 2018년에 72,628건의 민원요청을 지원해 드렸습니다.
위택스 사용자 지원센터는 정부통합민원콜센터(110번)를 통해 처리하지 못한 민원을 적절하게 처리하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6. 위택스 시스템은 표준지방세정보시스템 및 표준지방세외수입정보시스템을 통해 자치단체에서 처리된 과세자료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택스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각종 정보의 내용이 적절하다고 생각하십니까?
7. 위와 같은 정부통합민원콜센터(110번), 위택스 사용자 지원센터, 그 밖에 위택스 시스템이 제공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 전반적으로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Ⅴ. 모바일 지방세납부 앱 [스마트위택스] 만족도
행안부에서는 2014년 7월 1일부터 모바일에서도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도록 [스마트위택스]를 개발하여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납부서비스 [스마트위택스]의 만족 여부를 조사하는 설문입니다.
이에 대한 견해에 √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스마트위택스」앱을 사용한 경험이 있으십니까?
(☞ 경험이 없으시다면 Ⅵ번 문항으로 이동 바랍니다.)
2. 「스마트위택스」를 활용하여 주로 사용하는 기능은 무엇입니까?(복수 선택 가능)
3. 「스마트 위택스」에서는 회원가입은 물론, 지방세와 지방세외수입의 조회납부, 등록면허세(등록분)와 자동차세 연납신청, 환급금 신청, 납부확인서 발급신청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위택스」가 제공하는 기능은 사용하기 편리하십니까?
4. 「스마트 위택스」는 2017년 6월 회원가입 및 자동차세 연납신청, 자동이체 신청 등 신규 서비스를 추가함과 동시에 사용자 편의를 위하여 UX 기반의 디자인으로 전면개편을 진행하였습니다.
「스마트 위택스」의 화면구성은 이해하기 쉽고 보기 좋으십니까?
5. 「스마트 위택스」는 사용자에게 항상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성능진단 등을 통해 처리속도 개선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위택스」의 처리속도는 적절하다고 생각하십니까?
6. 위와 같은 「스마트 위택스」의 다양한 기능제공과 손쉬운 화면구성, 처리속도 등에 대해 전반적으로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Ⅵ. 개선사항 분석
1. 위택스 기능 개선요청 및 건의사항이 있으시면 자유롭게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대 2000자 가능 (한글기준 1000자))
수고하셨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보다 나은 시스템 관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콜센터 연락처 : 110
만족도 조사 페이지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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